728x90

세컨드라이프에 접속했을 때, 사람들이 느끼는 당혹감은 가지각색일 것이다.


게임도 아닌 것이.. 미니홈피도 아닌 것이..

그렇다고 정보교환을 위한 Comm의 창구도 아닌 것이..

이전까지 나왔던 컨텐츠의 형태와는 꽤나 다른 독특한 형태의 것이 세컨드 라이프인 것이다.


 그냥.. 세컨드 라이프는 세컨드 라이프다.. 라는 생각으로 느껴야 할 것이다.

새로운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틀에 맞출려고 할 때마다 당신의 세컨드 라이프는 작아질 것이다. (사실.. 접속할 때 마다.. 내가 느끼는 부분이다..ㅡㅜ 이걸 내가 계속 해야 하나..하는..)


각설하고, 일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접속을 하게 되면 오리엔테이션 아일랜드 일 것이다.

내가 갔던 곳은 네가지 테마로 이뤄진 곳이었는데, 이상하게 다시 찾아 갈려니 은근 어렵다..

원래는 그곳을 수료해야지 본토로 갈 수 있는 패스포트를 준다고 안내를 받았으나,

수료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다..ㅡㅡ;;

뭐, 일단 돌아다니고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없으니 그냥..


기본적인 과정을 수려하고 나면, 여기저기 기웃거리게 된다. Map기능을 사용하기도 하고, Search 기능을 사용하기 한다. 여기서부터 고민이 시작된다.


과연 어디를 갈 것인가????


세컨드라이프는 갈 곳도 많고 할 일도 많다.

하지만 이 '많다'라는 것이 발목을 붙잡는다. 너무 많아서 헤매게 된다. 방황을 하다보면 다시 같은 생각이 들 것이다. (이걸 내가 계속 해야 하나????)

자유도가 높다는 것은 장점이 되지만, 가이드라인조차 없는 환경은 초보자에게 매우 가혹한 환경으로 다가온다.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가지고 버텨보자.

Web 2.0 환경의 기본적인 특성상 많은 자유도를 부여하지만, 이 자유도로 부터 혜택 받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준의 '능동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능동적인 사용을 위해서 '배워야' 할 것이다. 학습만이 살길~!

성공적인 세컨드 라이프를 위해. ^^;;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초보자들에게 추천할 곳이 몇 군데 있다. (물론 필자도 초보자이다.)


첫번째 장소는 바로 이곳 New Citizen Incoporated(NCI)내의 New Citizen Plaza이다.


http://slurl.com/secondlife/Kuula/57/181/29

위의 링크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Sandbox와 이를 위한 몇가지 강좌와 정보게시판 등이 있고,
또한 Snapshot뒤로 보이듯이 무료로 가질 수 있는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다. 필자의 선그라스도 여기서 얻은 것이다. (잘 찾아보면 자전거도 있다.. 멋지지 않은가??? 자전거라니.. )
초반에 의상이라든지 또한 Appearance의 bodypart에 대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초기에 사람들이 많다는 이유로 mature(?)된 동네에 가서 세컨드 라이프에 대한 회의감을 느꼈던 필자로서는 상당히 신선한 느낌을 받았었다. (음.. 아직 희망은 있군.. 정도의)
꼭 한번 가보시길~!
 
* mature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할 것이다. 음.. 좀 난감한 곳이다.
 
두번째는 Hanja Welcome Area이다.
그냥 지도 상에서 어디를 갈까 보다가, Hangeul이라는 동네가 있길래 가봤는데, 친절한 Brand를 만난 곳이다.
 

 
(사진 속 날개 달고 있는 사람이 Brand Trilam)
 
 
아무래도 시차의 문제로 인해서 꼭 이 사람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Brand는 Second life Guide라는 Tag를 달고 있었다. 관찰해보니 나처럼 헤매는 초보자들에게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는 일을 하고 있었다. (이런 사람이 다 있었군.. 호오~)
가볼 만한 곳의 리스트와 한국 사람에게 소개할 수 있는 뭔가를 달라고 하니 세컨드 라이프 FAQ를 주었다. (notecard의 형태로.. notecard는 그 자체로 저장할 수 있는 문서로 설명이나 안내, 광고 등을 담고 있는 그 용도가 광범위한 text저장형태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brand를 만나보기 바란다. 그가 주는 가볼만한 곳 목록은 꽤 유용한다. (링크를 걸수 없어서 올릴수가 없다..ㅡㅜ)
 
그리고 이 장소는 brand뿐 아니라 꽤 많은 사람들이 어슬렁대는 곳이다. 그리고 대화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대화를 통해 친구를 만드는 것도 꽤 의미있는 일일 것이다.
 
^^
 
What's your Second Life?

출처 : http://blog.naver.com/cshan96?Redirect=Log&logNo=80035266099
728x90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컨드라이프 주요(?)장소  (0) 2007.03.31
office2007 메뉴찾기  (0) 2007.03.31
청약 가점제  (0) 2007.03.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