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p_password

Microsoft® SQL Server™ 로그인의 암호를 추가 또는 변경합니다.

구문

sp_password [ [ @old = ] 'old_password' , ]
    { [ @new =] 'new_password' }
     [ , [ @loginame = ] 'login' ]

인수

[@old =] 'old_password'

이전 암호입니다. old_passwordsysname이며 기본값은 NULL입니다.

[@new =] 'new_password'

새 암호입니다. new_passwordsysname이며 기본값은 없습니다. 명명된 매개 변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old_password는 지정되어야 합니다.

[@loginame =] 'login'

암호 변경에 영향을 받는 로그인의 이름입니다. loginsysname이며 기본값은 NULL입니다. login은 이미 존재해야 하며 sysadmin 고정 서버 역할의 구성원만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 코드 값

0(성공) 또는 1(실패)

비고

SQL Server 암호는 글자, 기호 및 숫자를 포함하여 1자에서 128자까지의 문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새 암호는 암호화된 형식으로 업데이트 및 저장되므로 사용자 뿐만 아니라 시스템 관리자라도 암호를 볼 수 없습니다.

sysadmin 또는 securityadmin 고정 서버 역할의 구성원이 모든 세 인수와 함께 sp_password를 사용하여 자신의 암호를 재설정하는 경우, 감사 기록에는 다른 사람의 암호를 변경하는 것으로 나타냅니다.

sp_password는 Microsoft Windows NT® 보안 계정과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NT 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SQL Server에 연결하는 사용자는 Windows NT에 의해 인증되므로 암호는 Windows NT에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_password는 사용자 정의 트랜잭션에서 실행할 수 없습니다.

사용 권한

자신의 로그인의 암호를 변경하는 사용자에 대해 public 역할에 대한 기본 권한을 실행합니다. sysadmin 역할의 구성원만이 다른 사용자 로그인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제
A. 이전 암호 없이 로그인의 암호 변경

다음은 Victoria 로그인의 암호를 ok로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EXEC sp_password NULL, 'ok', 'Victoria'
B. 암호 변경

다음은 Victoria 로그인의 암호를 ok에서 coffee로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EXEC sp_password 'ok', 'coffee'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