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마트폰의 정의는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해왔습니다.
스마트폰이 일반폰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입니다.
바로 이 특징 때문에 PC처럼 기능의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며, 그로 인해 '스마트'하다는 호칭이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주요 스마트폰인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모바일폰, 심비안폰 등을 보면 이와 같은 특징을 모두 충족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익스체인지와 싱크되고 푸시 이메일 된다고 해서 스마트폰 아닙니다.
CPU가 빠르고 메모리 용량이 크다고 해서 스마트폰 아닙니다.
액정이 좋고 해상도가 높다고 해서 스마트폰 아닙니다.
동영상 재생이 잘 된다고 해서 스마트폰 아닙니다.

스마트폰은 범용 운영체제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이통사, 제조사가 아니라 이용자가 주도권을 가집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시장의 핵심 경쟁 포인트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확보이고, 그래서 너도나도 앱스토어를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중 장기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대세라고 가정을 한다면(미래의 일이므로 100% 확신할 수는 없는 법이죠), 노키아조차 현재의 지위를 지킬 지 의문이고, 모토롤라는 이미 침체되어 가고 있고,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RIM, HTC 등이 주목할만한 선수들입니다.

스마트폰을 접한 이용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높아졌고 또한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제대로 써보면,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폰을 다신 사용하지 못합니다.


위 글은, 스마트플레이스의 '스마트폰과 비교 대상조차 될 수 없는, 삼성의 제트' 중 에서 스마트폰에 대해 설명한 부분만 편집한 내용입니다.
728x90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DoS 악성코드에 의한 하드디스크 피해방지  (3) 2009.07.13
완전 공감되는 그림  (2) 2009.06.11
도메인업체 가격비교  (6) 2009.05.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