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MS가 IE8 부터는 웹표준 기술을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포스트는 '여기' (영어다..)

이를 위해 IE8팀은 웹 표준화 그룹(WaSP)의 CSS 표준 테스트인 Acid2 Test를 이미 통과했다.

자료출처 : Channy’s Blog



그동안 IE의 '사용자 편리성' 이라는 미명하에 얼마나 많은 기형 코드들이 쏟아졌던가!

특히나 국내의 친 IE적 웹소스들은 심각할 정도의 수준이다.

FF(Firefox) 나 Safari 에서 오류나는 화면들을 보여주면 "IE 에선 되잖아 왜 그걸써?" 라는 말도 안되는 대답을 당연한 듯이 받아들여야 했던 상황에서 이젠 탈피할 때가 온 것이라 할 수 있다.

점유율을 믿고 훨씬 나은 기능들을 가진 Firefox, Safari, Opera 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들의 웹표준 준수화를 무시한 IE가 지금이라도 웹표준을 지키겠다고 선언한 것은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다. (세계시장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보려면 '여기')

"회사가 웹표준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보낸게 100년 전인데, 그럼 난 이제 어떻해!!" 라고 말하는 당신..

너무 걱정하지 말자.
IE8이 웹표준을 준수하더라도 META 태그를 통해 IE7 렌더링 엔진을 타겟팅 할 수 있도록 해 놓는다고 한다.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7" />


하지만 언젠가는 해야할 웹 표준 작업이라면, 회사 사이트가 엉망이 되는 것을 느긋하게 바라 보는 것도 나름의 즐거움이 있지 않을까? (야근은 잠시 접어두자...)
728x90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ntastic HDR Pictures  (0) 2008.03.13
웹사이트 기획시 사용하는...  (0) 2008.02.27
웹디자인 2.0 고급 CSS  (6) 2008.02.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