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CNet.com 에서 소개하는 컴퓨터 성능 향상을 위한 3종류의 프리웨어.

1. SequoiaViewWinDirStat
시코이아뷰와 윈더스닷은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는데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실행하면 하드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파일영역들을 블럭으로 보여준다.
GB 급의 파일을 가지고 있을경우(DVD이미지 라던가..) 큼직한 블럭을 볼 수 있고, 내가 알지 못했던 덩치큰 파일들을 눈으로 확인하는데는 도움이 되지만,
그 외의 작은 파일들...자잘한 설치파일들...그냥 한번 받아봤다가 어디에 저장했는지 잊어버린것들은 상대적으로 거의 선(Line)의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인식이 힘들다.
(교훈 : 평소에 폴더 관리를 잘하자!!)

2. CCleaner
CCleaner는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을 제거하고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글을 지원한다. 많은 레지스트리정리 프로그램들 중에서 상당히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3. Auslogics Disk Defrag : 조각난 디스크를 정리하는데 Windows 에서 제공하는 '디스크조각모음' 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속도도 빠르고 인터페이스도 단순하고 가볍다.
Next를 누름과 동시에 바로 조각모음이 실시된다.
작업이 끝나면 보고서에서 "당신의 컴퓨터 성능은 대략 몇%정도 향상되었습니다." 라고 그래프로 알려 준다.
728x90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wnload the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s  (0) 2007.09.21
Demon Tool  (1) 2007.09.10
소스를 플로우차트(Flowchart)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0) 2007.09.06

+ Recent posts